본문 바로가기
애견

코카스파니엘 특징과 성격

by 1eedg 2023. 3. 15.

 

 

코카스파니엘 특징

 

코카스파니엘은 영국 출신의 사냥개입니다. 18세기 후반 미국으로 건너간 이후 다양한 품종과 교배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19세기 중반까지는 지금처럼 귀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글고 늘어진 형태였다고 해요.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이 개를 ‘곱슬머리’라는 뜻의 스파니엘(Spaniel)이라는 이름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하지만 곱슬거리는 털이 매력인 만큼 인기가 많아지면서 점점 많은 양의 털이 빠지게 되었고, 이를 막기 위해 개량 과정을 거치면서 오늘날의 모양새를 갖추게 되었다고 하네요. 코카스파니엘 성격 낙천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애교가 많아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다만 활발하고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성격 탓에 사고를 칠 위험성도 높은 편이에요. 따라서 어릴 때부터 훈련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 시켜주어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요. 코카스파니엘 크기는 체고 33~38cm, 체중 8~15kg 입니다. 중형견에 속하며 몸집이 큰 편이기 때문에 실내보다는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 키우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더욱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코카스파니엘의 평균 수명은 12~16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견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10살 전후로 노화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카스파니엘 먹이

 

코카스파니엘은 털빠짐이 많은 견종 중 하나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사료나 간식 등 먹이는 부분에서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엔 두 마리 모두 코카스파니엘이라 먹는 양이 어마어마해서 항상 대용량으로 주문하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사료를 먹여보려고 알아보다가 괜찮은 브랜드를 발견했어요.사료 선택시 우선 성분과 원료를 제일 먼저 살펴보는데요,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은지 체크한답니다. 아무래도 고기류가 들어가면 기호성이 높아지니까요. 그리고 제가 고른 이 사료는 가수분해단백질원을 사용했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 걱정도 덜어낼 수 있었어요.기호성은 어떤가요?사실 기호성은 호불호가 갈리기 마련이지만 저희집 코카스파니엘은 다 잘먹더라구요. 까다로운 첫째아이도 한그릇 뚝딱 해치우는걸 보니 기호성은 좋은 편인것 같아요.사료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아무래도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급여하는게 좋은데요, 지퍼백 포장이라서 보관하기 편리하더라구요. 남은 사료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고 해요.오늘은 코카스파니엘에게 먹일만한 사료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우리 댕댕이들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았으면 하는 마음은 모든 견주분들이 똑같을 거라고 생각해요. 

 

코카스파니엘 성격

 

코카스파니엘은 애교가 많고 사람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개 중 하나입니다. 아이돌 개로 불리우는 강아지로 그만큼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인기가 많은 강아지 중 하나입니다. 코카 스파니엘의 성격은 매우 순종적이며 사람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강아지들은 대개 어릴 때부터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며, 사람들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고 놀아주기를 원하죠. 또한 다른 강아지나 다른 동물들과 함께 살고 싶어하지 않고, 주인의 곁에 있고 싶어합니다. 코카 스파니엘은 트레이닝이 쉽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훈련을 하면 배운 내용을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어떠한 훈련에서도 인내심과 시간을 많이 요구합니다. 하지만, 포지티브 강화 훈련 방법을 사용하면 훨씬 더 쉽게 훈련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보상과 인내심을 유지하면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카 스파니엘은 일반적으로 아이들과 함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함께 거주하게 되면, 주인은 강아지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찰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코카 스파니엘은 현존하는 개들 중 가장 사랑스러운 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성격을 알고 적절한 트레이닝, 적극적인 보상과 인내심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카 스파니엘과 행복하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